[블록미디어]스위스에 본사를 둔 해시그래프 그룹이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에서 펀드 관리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번 라이선스를 통해 해시그래프 그룹은 1억 달러 규모의 웹3 벤처 펀드를 출범할 계획이다.
25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해시그래프 그룹은 펀드의 20%인 2000만 달러를 시드 자금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이번 펀드는 헤데라(Hedera) 생태계 내 초기 기업과 기존 기업에 투자하는 데 중점을 둔다. 스테판 디스, 해시그래프 그룹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이번 펀드가 공동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지원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스테판 디스는 “웹3 벤처 펀드에 대해 기존 공동 투자자와 생태계 파트너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정부 기관, 국부펀드, 벤처 캐피탈 펀드, 가족 사무소, 기타 자격을 갖춘 투자자들이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략적 공동 투자자 파트너를 신중히 선택해 목표 산업 분야 전반에 걸친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카말 유셉(Hashgraph Association 회장)은 새로운 세대의 웹3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과 기업가에게 공동 투자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해시그래프 그룹은 웹3 및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로봇공학, 양자 컴퓨팅 분야의 딥 테크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우선한다. 자격을 갖춘 프로젝트는 해시그래프 협회의 벤처 스튜디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앤드류 포슨, 해시그래프 그룹 벤처 및 투자 책임자는 “우리는 상업적 및 기술적 기준을 기반으로 투자 기회를 평가해 정보에 입각한 투자 결정을 내리고 있다. 이를 통해 여러 분야와 지역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을 육성하고 확장해 지속 가능한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