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웹3 게임파이 프로젝트 아치루트(ArchLoot, AL)가 인공지능(AI) 기술과 웹3 기술 통합을 위한 아티클을 공개했다.
젝스 PR 와이어는 “블록체인 게임이 플레이성, 스토리텔링, 수익성을 동시에 제공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과거에는 많았다”며 “그럼에도 아치루트를 비롯한 여러 게임들은 1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고, 누적 플레이 시간이 10억 시간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웹3 프로젝트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실제 게임에 통합하고 이를 통한 돌파구를 찾는 것이 또 다른 도전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아치루트는 단일 블록체인 게임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다중 게임 플랫폼으로 전환하고자 한다.
자체 아치루트 생태계를 구축하며 △플레이어들에게 인공지능가 가져다주는 간결함과 효율성을 체감하게 하고 △게임 산업 내 동료와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사용자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게임 경험 제공
인공지능 기반 게이밍 생태계의 핵심은 첨단 인공지능 모델을 통합해 게임과 플레이어를 분석하는 것이다. 인공지능은 단순한 도구를 넘어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할 수 있는 ‘뇌’ 역할을 한다.
인공지능은 플레이어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개인 취향에 맞는 게임을 선별하며 △가장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더 즐겁고 포괄적인 게임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아치루트는 표준화된 스토리라인이나 경험을 넘어 △개별 플레이어의 행동을 분석해 맞춤형 게임을 제작하고 △가장 몰입감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러한 노력은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다중 게임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동적 콘텐츠를 제공, 플레이 경험의 현실감과 몰입감을 강화하고 다양한 관객층에게 게임의 매력을 한층 더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 인공지능 게임 허브로의 도약, 새로운 게이밍 경험 전한다
아치루트는 다양한 게임의 허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플레이어들이 손쉽게 다채로운 게임 경험을 탐험하며 창의성과 재미가 어우러지는 활기찬 커뮤니티를 형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아치루트는 생태계를 확장할 새로운 게임을 준비 중이며, 곧 이를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팀은 “새롭게 출시될 게임은 중독성이 강하다는 내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며 “다가오는 휴가 시즌, 아치루트와 함께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