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암호화폐 투자자이자 인플루언서인 앤서니 폼플리아노는 비트코인(BTC)과 암호화폐 시장이 2025년 큰 도약을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건 크릭 캐피털(Morgan Creek Capital)의 창업자 폼플리아노는 최근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가 점점 성숙해지며 전통 금융 시스템의 일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2025년의 큰 이야기는 암호화폐가 이제 ‘성장’해 전통 금융 시스템의 일부가 되었다는 점이 될 것이다”라며 “정치적 후원 및 영향력에서 이미 그 조짐이 보였고, 이제 금융 영역에서도 이 변화가 확인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비트코인의 독보적 위치와 알트코인의 역할
폼플리아노는 비트코인이 여전히 암호화폐 시장의 ‘왕’으로 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통 금융 세계에서 유입되는 대부분의 자본이 비트코인으로 흘러들어가고 있다”며 비트코인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반면, 알트코인에 대한 논의는 기술적 측면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비트코인에 대한 논의는 구매력 보호와 같은 근본적인 문제에 관련돼 있고, 알트코인은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중에서 선택하는 기술 논쟁에 가깝다”고 말했다.
미국의 비트코인 법적 제한에도 불구, 긍정적 전망
폼플리아노는 또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법적으로 비트코인을 준비자산으로 보유할 수 없다는 점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최근 관련 법을 변경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며, 이 소식은 비트코인 가격 하락으로 이어졌다.
폼플리아노는 단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확신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