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웨어 솔루션(Blockware Solutions)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비트코인 가격이 다양한 경제적 조건과 정책에 따라 최대 40만 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세 가지 시나리오로 분석됐다. 약세 시나리오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이 15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비트코인이 미국 전략적 비축 자산으로 채택되지 않거나 △연준(Federal Reserve)의 금리 인하 철회 △장기 보유자들의 매도 압력이 커질 경우에 해당한다. 현재가(9만 4981달러) 대비 58% 상승한 수준이다.
기본 시나리오에서는 가격이 22만 500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전략적 자산으로 채택하고 △연준이 금리 인하를 유지하며 △기업이 비트코인 채택을 지속할 경우로 분석됐다.
강세 시나리오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이 40만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제시됐다. 이를 위해 △연준의 완화적 통화정책 △대기업들의 비트코인 보유 확대 △미국 정부의 적극적인 비축이 필요하다.
이번 보고서는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경제 정책과 글로벌 채택률에 크게 좌우될 것임을 강조했다.
* 이 기사는 2024년 12월 30일, 05: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