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카르다노(ADA)가 12월 초 1.30 달러 위에서 고점을 찍고 가파른 하락 조정을 겪었지만 주요 지지선이 방어되면서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뉴스BTC는 30일(현지 시간) 카르다노의 중요한 지지 구간이 0.77 달러 ~ 0.68 달러에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주는 인기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의 차트를 소개했다. 또 카르다노가 최근 하락 국면에서 이 지지 구간을 잘 방어했으며 앞으로 며칠 더 이 수준 위에 머물면 현재의 약세 추세를 역전시킬 잠재적 기반이 마련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최근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카르다노에 대한 대형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 유지된 것도 긍정적 요인으로 지적됐다. 뉴스BTC는 이번 조정 기간 동안 고래들의 활발한 축적 활동이 포착됐다고 전했다. 이는 고래들이 가격 하락을 기회로 삼아 카르다노를 축적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또 이러한 축적 패턴은 단기적인 가격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의 장기적 잠재력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고 있음을 종종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현재 카르다노는 매도 압력과 씨름하고 있으며 향후 며칠이 방향성 결정에서 중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중요한 가격 목표는 1 달러로 카르다노가 거래량 증가와 모멘텀 강화를 동반하면서 이 레벨을 회복할 경우 대규모 랠리를 위한 길을 닦게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망됐다.
이런 상황이 전개되면 카르다노는 지난 11월의 인상적인 랠리 기간에 도달했던 연간 최고치 1.32 달러를 겨냥할 가능성이 크다. 또 이 저항선을 돌파하면 새로운 강세 심리가 형성되며 추가 매수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대로, 매도 압력이 강화되면 카르다노는 0.75 달러 부근의 낮은 수요 구간을 테스트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역사적 지지 수준과 일치한다. 이럴 경우 카르다노는 추가 조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 카르다도는 지금 가격 회복과 추가 하락의 기로에 서 있다고 뉴스BTC는 분석했다.
카르다노는 뉴욕 시간 30일 오전 10시 43분 코인마켓캡에서 0.836 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5.90%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