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비트코인은 이미 이번 강세 사이클의 바닥을 찍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많은 고품질 알트코인들은 큰 폭으 할인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고 전 아크 인베스트의 분석가 크리스 버니스케가 주장했다.
크립토 DNES는 30일(현지 시간) 버니스케의 이 같은 의견을 소개하며 그의 분석이 맞다면 지금이 장기적 관점에서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기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버니스케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최고점 대비 약 15% 하락해 투자자들 사이에 두려움을 조성했지만, 동시에 강력한 회복 기반을 마련했다고 설명하며 현재 시장 상황이 전략적 진입에 유리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여러 주요 알트코인들이 최근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회복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주요 시간 차트에서 안정세를 보이거나 저점이 높아지는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 4분기부터 나타난 긍정적인 상황 전개도 언급됐다. 그는 현재 시장을 지배하는 공포가 2025년을 앞두고 강세 구도를 가리고 있다며, 장기적인 신념을 가진 투자자들에게는 지금이 변동성이 만든 기회를 활용할 적기라고 강조했다.
버니스케는 특히 솔라나의 성장 가능성을 주목했다. 그는 솔라나가 성장 잠재력 면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능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하며, 솔라나를 “더 빠른 말(faster horse)”로 비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