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ETH)에 대한 시장 신뢰가 회복될 가능성이 있으며, 주요 지표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고 뉴스BTC가 31일 보도했다.
이더리움(ETH)은 최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하락세 속에서 큰 타격을 입은 주요 암호화폐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크립토퀀트 분석가 샤얀BTC(ShayanBTC)는 최근 분석에서 이더리움 선물 시장의 긍정적 신호를 강조했다. 분석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선물 펀딩 비율이 가격 하락 이후 안정세를 보이며 반등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펀딩 비율은 영구 선물 계약에서 시장 심리를 나타내는 지표로, 롱 포지션 보유자가 숏 포지션 보유자에게 비용을 지불하거나 그 반대로 작동한다. 펀딩 비율 상승은 보통 시장 참여자들이 강세 전망을 갖고 있음을 의미한다.
샤얀은 펀딩 비율 상승이 이더리움에 대한 수요 증가를 나타내며, 투자자들이 3000 달러 대에서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펀딩 비율의 급등은 매수 압력 증가를 의미하며, 이는 시장이 단기적으로 4000 달러 저항선에 도달할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시장 현황
지속적인 하락세 이후 현재 이더리움은 3310 달러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지난 하루 동안 1.5% 하락한 수치다. 이 가격은 2021년 11월 기록한 역대 최고가(ATH) 4878 달러보다 약 32.2% 낮은 수준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