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X(구 트위터) CEO 린다 야카리노가 2025년 결제 시스템 ‘X 머니’ 출시를 발표했다. 비인크립토는 1일 X머니가 소셜 미디어를 넘어 금융과 콘텐츠가 융합된 다기능 플랫폼으로 진화하려는 X의 비전을 반영한다.
야카리노는 X 머니를 X TV, AI 챗봇 그록(Grok) 등과 함께 통합된 디지털 생태계의 일부로 소개하며, “2024년 X가 세상을 바꿨다. 이제 당신이 곧 미디어다! 2025년 X는 전에 없던 방식으로 당신을 연결할 것이다. X TV, X 머니, 그록 등 다양한 혁신이 준비됐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In 2024, X changed the world. Now, YOU are the media!
2025 X will connect you in ways never thought possible. X TV, X Money, Grok and more.
Buckle up. Happy New Year!????
— Linda Yaccarino (@lindayaX) December 31, 2024
NFT 컬렉터이자 금융 전문가로 잘 알려진 콘텐츠 크리에이터 알렉스 핀(Alex Finn)은 이번 발표에 대해 “X의 미래를 바꿀 혁신”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는 초기 참여자들이 막대한 기회를 얻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핀은 X 머니의 주요 기능을 설명하며 △입출금 및 송금 △포스트, 라이브 스트림, 비디오에서 팁 기능 활성화 등의 혁신을 강조했다. 그는 이를 통해 X가 창작 경제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것이라 전망하며 “대다수는 결제 시스템이 출시된 후에야 움직일 것이다.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X 머니의 도입은 엘론 머스크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앱” 비전과도 맥을 같이한다. 중국의 위챗과 유사한 플랫폼으로 변모하려는 목표가 뚜렷하다.
하지만 새로운 결제 시스템의 성공은 △규제 문제 △사용자 적응도 △기존 금융 플랫폼과의 경쟁 같은 도전 과제들을 극복해야 한다. 만약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X는 소셜 미디어와 핀테크가 융합된 새로운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공식 X 머니 계정은 이미 2024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14만 2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머스크는 아직 이번 발표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X의 미래에 대한 그의 야심 찬 계획은 이전 발언들에서 이미 드러난 바 있다.
새해와 함께 X가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나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