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구 트위터) CEO 린다 야카리노가 2025년 결제 시스템 ‘X 머니’의 출시를 발표했다. 비인크립토는 X 머니가 소셜 미디어를 넘어 금융과 콘텐츠가 융합된 다기능 플랫폼으로 진화하려는 X의 비전을 반영한다고 보도했다.
야카리노는 X 머니를 X TV, AI 챗봇 그록(Grok) 등과 함께 통합된 디지털 생태계의 일부로 소개하며, “2024년 X가 세상을 바꿨다. 이제 당신이 곧 미디어다! 2025년 X는 전에 없던 방식으로 당신을 연결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그녀는 이어 “X TV, X 머니, 그록 등 다양한 혁신이 준비됐다”라고 덧붙였다.
NFT 컬렉터이자 금융 전문가로 잘 알려진 콘텐츠 크리에이터 알렉스 핀(Alex Finn)은 이번 발표에 대해 “X의 미래를 바꿀 혁신”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는 초기 참여자들이 막대한 기회를 얻을 것이라 예측하며, X 머니의 주요 기능으로 △입출금 및 송금 △포스트, 라이브 스트림, 비디오에서 팁 기능 활성화 등을 강조했다. 또한 핀은 “대다수는 결제 시스템이 출시된 후에야 움직일 것이다.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X 머니의 도입은 엘론 머스크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앱” 비전과 맞닿아 있다. 중국의 위챗과 유사한 플랫폼으로 변모하려는 목표가 뚜렷하다. 하지만 새로운 결제 시스템의 성공은 △규제 문제 △사용자 적응도 △기존 금융 플랫폼과의 경쟁 같은 도전 과제들을 극복해야 한다. 만약 성공적으로 정착된다면, X는 소셜 미디어와 핀테크가 융합된 새로운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공식 X 머니 계정은 이미 2024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현재 14만 2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엘론 머스크는 아직 이번 발표에 대해 공식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X의 미래에 대한 그의 야심 찬 계획은 이전 발언들에서 이미 드러난 바 있다.
새해와 함께 X가 디지털 혁신의 선두주자로 나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01일, 21:3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