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제타체인(ZetaChain, $ZETA) 2024년 리캡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주요 성과를 알렸다. 제타체인은 △주요 레이어 1 블록체인 순위 진입 △4백만 개 이상의 지갑 연결 △300개 파트너 협력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유니버설 블록체인” 구축이라는 비전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 유니버설 블록체인 기준 세운다, 이용자 확보로 생태계 확장
제타체인은 모든 블록체인에 네이티브 접근성을 제공하는 유니버설 블록체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를 인터넷만큼 접근 가능하고, 다양하며 연결된 형태로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 비전을 기반으로 제타체인은 올해 △디앱레이더(DappRadar) 선정 주간 사용자 기준 상위 10개 레이어 1 블록체인에 이름을 올리며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4백만 개 이상의 지갑이 연결되었으며, 1억6000만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생태계 확장을 뒷받침했다.
제타체인은 2024년 동안 300개 이상의 파트너와 협력하며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했다. △18,000개의 디앱(dApp) 계약이 체결되며 개발자와 사용자가 함께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이러한 확장은 제타체인이 다중 블록체인 환경에서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 “블록체인의 인터넷”이 목표.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웹3 만든다
제타체인은 “블록체인의 인터넷”이라는 비전을 통해 암호화폐의 복잡성을 줄이고 연결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제타체인 관계자는 “2024년은 블록체인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한 해였다”며, “앞으로도 혁신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전 세계 커뮤니티와 함께 블록체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제타체인(ZETA), ‘게이트웨이’로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 시대 연다 | 블록미디어
제타체인(ZETA), 누적 트랜잭션 1억 5000만 건 돌파… “유니버설 블록체인 구축 가속화” | 블록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