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절킷(Zricuit, $ZRC)이 새해를 맞아 더욱 안전하고 자동화된 금융 솔루션을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미 16억 달러 규모의 생태계와 AI 보호 거래 기술을 보유한 절킷은 높은 확장성과 안정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생태계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 AI 허브 거드 테크(Gud Tech)의 성과, 900만 달러 상당 ZRC 모아
절킷의 AI 허브인 Gud Tech는 선판매나 벤처캐피털 없이도 900만 달러 상당의 $ZRC 스테이킹을 달성하며 AI 프로젝트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 1월 중에는 AI 금고와 멀티체인 거래 인프라가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이며,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대시보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절킷은 향후 AI 프로젝트, 빌더, 파트너를 생태계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16억 달러의 자본 풀을 활용해 △온체인 사용자 경험 △멀티체인 거래 △디파이(DeFi) △수익 창출 △소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등 시장 적합성을 갖춘 구체적인 사용 사례에 중점을 둔 전략을 추진한다.
1월 중 새로운 제품 출시와 브랜딩 업데이트를 예고한 절킷은 AI가 주도하는 금융 생태계의 미래를 구축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2024년의 주요 성과를 기반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절킷은 AI를 활용해 보안을 강화하고 트랜잭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더리움 기반의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이더리움의 롤업(Rollup) 방식을 채택해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며, AI 보안 소프트웨어를 중앙화된 시퀀서에 도입해 트랜잭션을 사전에 차단하는 시퀀서 레벨 보안(SLS, Sequencer Level Security)을 구현했다.
절킷은 완전한 EVM(Ethereum Virtual Machine) 호환성을 제공하며, 주요 지갑과 개발 도구를 통해 디앱(dApp) 개발자들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절킷은 “2025년을 인공지능과 탈중앙 금융의 혁신 원년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