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디마 제임스는 2025년 도지코인(DOGE) 가격이 11 달러를 넘을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는 DOGE의 주간 차트를 분석하며 이 같은 예측의 근거를 설명했다.
디마 제임스는 도지코인의 역사적 가격 패턴과 주기적 상승률을 기반으로, 올해 말 DOGE가 11.71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역사적 패턴과 목표가
디마 제임스는 X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분석 결과를 공유하며, DOGE의 주간 차트에서 나타나는 추세선을 강조했다. 그는 △적색 추세선이 각 사이클의 정점을 나타내며 △적색 추세선 위에 위치한 선이 이전 사이클(2017년, 2021년)의 최고가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도 이러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DOGE가 최소 11 달러 이상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디마 제임스는 과거 사이클에서 DOGE 가격이 사이클 4년 차 시작점에서 연말까지 약 37배 상승한 사례를 제시하며, 올해 DOGE 가격이 비슷한 궤적을 따를 경우 연말에 11.71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DOGE의 가격이 적색 추세선을 넘어서 △23 달러에서 시작해 점차 상승하거나 △최고 36 달러 이상에 도달할 가능성도 열어두었다. 이는 DOGE가 언제 적색 추세선에 도달하느냐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보수적인 전망: 1.2~3.4 달러
한편, 또 다른 애널리스트인 마스터 케노비는 보다 보수적인 가격 목표를 제시했다. 그는 DOGE가 이번 시장 사이클에서 1.2 달러에서 3.4 달러 사이에 머물 가능성을 언급하며, DOGE가 1월 말까지 기존 최고가(ATH)인 0.74 달러를 넘을 경우, 1.2 달러를 시험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한 DOGE가 상승을 지속해 3.4 달러에 도달하는 것도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현재 시장 국면에서는 이를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DOGE 가격은 약 0.33 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4% 이상 상승했다.
DOGE의 향후 움직임이 어떤 모습을 보일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