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이 최신 업데이트로 디지털 기프트를 NFT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들은 기프트를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거래하거나 소유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기능은 디지털 기프트에 △배경색 △아이콘 같은 맞춤형 속성을 추가해 고유한 수집품으로 변환한다. 텔레그램의 디지털 화폐인 ‘텔레그램 스타(Telegram Stars)’를 사용해 블록체인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20종 이상의 디지털 기프트가 NFT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이 수집품들은 즉각적으로 △이전 △교환 △거래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NFT 기능 외에도 △메시지 검색 필터 △QR 코드 스캐너 △서비스 메시지 반응 기능이 포함됐다. 사용자는 특정 카테고리로 검색 결과를 좁힐 수 있으며, 내장 QR 코드 스캐너로 앱을 떠나지 않고 링크를 열 수 있다.
한편, 블록체인 보안 회사 스캠 스니퍼(Scam Sniffer)는 텔레그램 봇을 이용한 새로운 암호화폐 사기 수법을 발견했다. 사기꾼들은 가짜 인증 봇을 활용해 악성 소프트웨어를 삽입하고, 피해자의 암호화폐 지갑에 접근하고 있다. 텔레그램은 사용자들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의심스러운 활동을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03일, 05:23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