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매직에덴(Magic Eden)이 2024년에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한 NFT 마켓플레이스로 집계됐다.
3일 엔에프티펄스(NFT Pulse)에 따르면, 매직에덴은 2024년 동안 △총 사용자 수 △거래 수수료 수익 △로열티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NFT 마켓플레이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거래량과 고유 컬렉션 수에서는 각각 블러와 오픈시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전반적으로 강력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이번 집계는 매직에덴의 주요 상품인 룬(Runes)의 거래량을 제외한 수치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생태계 전반에 미치는 매직에덴의 실질적인 영향력은 더욱 클 것으로 평가된다.
거래 수수료 수익 압도… 비트코인 생태계 내 지배적 위치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NFT인 오디널스(Ordinals)는 지난 1년간 매직에덴에서 전체 거래량의 73.7%를 기록하며, 대다수의 거래가 매직에덴을 통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성과는 매직에덴의 거래 수수료 수익으로 이어져, 약 5990만 달러의 거래 수수료 수익을 발생시키며 2위인 오픈시(OpenSea) 대비 3배에 달하는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특히, 매직에덴은 오디널스 거래에서만 4115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비트코인 생태계 내 점유율 99.3%를 달성했다. 이는 모든 체인과 거래소를 통틀어 가장 많은 거래 수익을 올린 사례로 기록된다.
매직에덴은 비트코인 네트워크 외에도 다양한 체인에서 높은 수익을 발생시키고 있다. 솔라나 체인에서 58.3%를 점유하며 1위를, 이더리움 체인에서 10.7%를 점유하며 3위를 기록했다.
2025년 매직에덴의 전망
매직에덴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밈코인인 룬 거래에서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은 매직에덴이 단순히 NFT 마켓플레이스를 넘어 여러 토큰을 포함한 멀티체인 종합 자산 거래소로 진화하려는 전략과 맞닿아 있다.
앞으로 매직에덴은 기술적 혁신과 사용자 경험 개선에 집중하며 멀티체인 거래와 매직에덴 월렛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멀티체인 생태계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해 론칭한 ME 토큰과의 연계를 통해 사용자 참여도를 더욱 높이며 생태계의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