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시장의 주목받는 분석가가 2025년에 비트코인(BTC)을 재무 전략으로 채택하는 기업 수가 두 배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인베스트앤서스(InvestAnswers)’의 진행자는 최근 영상에서 이러한 증가가 비트코인 가격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예측하며 시장 참여자들의 기대를 높였다.
진행자는 “비트코인은 공급과 수요에 의해 움직이는 자산”이라며, 공급이 부족해지고 장기 보유자와 채굴업자들의 매도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대규모 기관 투자자가 시장에 진입하면 가격이 급등할 가능성이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재무회계기준위원회(FASB)의 새로운 규정을 언급하며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채택하기 더 쉬워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2025년에는 기업들의 비트코인 보유가 두 배로 늘어나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수요 증가가 가격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비트코인을 보유한 미국 내 상장 기업은 33개로,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은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다. 이 회사는 총 44만 4262 BTC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비트코인은 현재 1BTC당 9만6754달러로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0.2% 상승했다. 2025년 전망이 현실화될 경우 비트코인은 또 다른 역사적 기록을 세울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