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채굴업체 MARA 홀딩스의 CEO 프레드 티엘(Fred Thiel)이 비트코인의 장기적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며, 올해 20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티엘은 1월 2일 폭스 비즈니스(FOX Business)와의 인터뷰에서 소매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을 꾸준히 소량씩 매입하는 장기 투자 전략을 권장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16년 역사 동안 연간 하락을 경험한 펜데믹 혼란기를 포함해 세 번뿐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연평균 29%에서 50%의 상승률을 감안할 때, 점진적이고 일관된 투자가 장기적으로 강력한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피델리티(Fidelity)와 같은 주요 금융 기관들이 비트코인 접근성을 확대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관 투자와 정책 변화, 비트코인 성장을 견인할 전망
티엘은 2025년 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특히 정책 변화가 비트코인 성장을 촉진할 중요한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티엘은 암호화폐 친화적인 행정부가 들어설 미국이 비트코인을 준비금으로 보유할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다.
또한, 백악관 ‘가상통화·AI 차르’에 임명된 데이비드 삭스(David Sacks)가 디지털 자산 부문에 유리한 규제 조정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MARA, 채굴 역량 확대와 비트코인 보유량 증가
MARA 홀딩스는 2024년 말 기준 4만 4893 BTC를 보유했다. 약 44억 달러 상당에 해당한다. 이 중 약 2만 2000 BTC를 평균 8만 7205달러에 매입했고, 9457 BTC는 직접 채굴했다.
회사는 또한 채굴 역량을 53.2 엑사해시(EH/s)로 확대하며 연말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채굴 역량이 약 15% 증가했다. .
티엘의 발언은 기관 채택과 규제 변화가 비트코인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비트코인이 점점 더 금융 시스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