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스(Odos) 프로토콜이 레이어2 네트워크와 다양한 체인에서 활용성이 높은 디파이 애그리게이터로 각광받고 있다. 디파이(DeFi)는 암호화폐 거래 방식을 변화시키며 다양한 자산과 금융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했다. 하지만 개별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 직접 거래할 경우 △가격 충격 △슬리피지 △제한된 토큰 접근성 △보안 리스크 등의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이에 디파이 애그리게이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디파이 애그리게이터는 여러 DEX를 통합해 거래 경로를 최적화하고, 더 나은 가격과 다양한 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 현재 50개 이상의 디파이 애그리게이터가 있으며, 일일 총거래량이 10억에서 30억 달러에 이른다. 오도스는 다양한 유동성 풀과 고급 라우팅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개선된 거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도스는 가격 최적화, 토큰 액세스 확대, 보안 강화, 편의성 개선을 통해 여러 DEX와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한다. 여러 블록체인을 지원해 더 많은 토큰과 거래 쌍을 제공하며, 단일 인터페이스로 거래 과정을 단순화해 보안 위험을 낮춘다. 오도스 프로토콜은 유동성 풀이 많고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광범위한 자산 거래를 가능하게 하며, 사용자에게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인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06일, 14:4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