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오수환 기자] 웹3 게이밍 슈퍼앱 게임즈 닷 지지(GAM3S.GG)가 인공지능(AI) 기반 웹3 게임 인프라 서비스 ‘G3 AI’의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게임즈 닷 지지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웹3 게임, 리뷰, 뉴스,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프로젝트에 따르면 이번 로드맵에는 △맞춤형 AI 에이전트 ‘GAM3R’ 출시 △‘G3 AI 터미널’ 제공 △게임 내 AI 에이전트 통합 △이용자 맞춤형 게임 및 AI 에이전트 제작 기능 도입 등의 계획이 포함됐다.
첫 단계로 AI 기반 맞춤형 게임 어시스턴트 ‘GAM3R’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AI 플랫폼 버추얼(Virtuals)과 팔 AI(PAAL AI)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게임 전략, 업데이트, 데이터 등을 제공한다. 다음 단계로는 ‘G3 AI 터미널’을 구축해, 챗GPT(ChatGPT)와 유사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용자가 AI 에이전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게임즈 닷 지지는 AI 에이전트를 웹3 게임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AI가 게임을 분석하거나 블록체인 지갑과 상호작용하겠다는 전략이다. 게임즈 닷 지지 측은 “AI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직접 게임을 창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G3 AI 인프라를 통해 맞춤형 AI 에이전트나 전체 게임을 설계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오마르 가넴 게임즈 닷 지지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로드맵은 이용자가 게임 창작의 주체가 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며 “지난 3년간 블록체인 게임 혁신을 이끌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더 큰 가능성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