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수이(Sui) 블록체인 생태계 내 IDO(Initial DEX Offering)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심에는 터보스 파이낸스(Turbos Finance)가 있다. 최근 IDO 프로젝트들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며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터보스 파이낸스의 런치패드에서 진행된 △수이 에이전트(SUI Agents) △디싸이 에이전트(SUI DeSci Agents) △수이디핀(SUIDepin) 프로젝트는 최고점 기준 투자수익률을 각각 8배, 10배, 10배라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AI 기반 프로젝트인 ‘수이디핀’은 IDO 시작 1분 만에 완판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따라 수이 생태계 내 △$SUI △$TURBOS 풀은 300% 이상의 초과 수요를 기록했다.
상승하는 거래량과 안정적 TVL
터보스 파이낸스는 거래량과 총 예치 자산(TVL)에서도 탄탄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24년 12월 기준 월 거래량은 약 5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2025년 1월 기준 TVL은 약 1970만 달러에 달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특히 터보스 파이낸스는 밈코인과 유틸리티 토큰 거래를 지원하는 플랫폼인 ‘Turbos.Fun’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과거 솔라나(Solana) 생태계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던 ‘펌프닷펀(Pump.Fun)’과 유사한 모델로, 수이 생태계 내 밈코인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리테일 유입과 생태계 확장 견인
리테일 투자자들의 유입과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터보스 파이낸스와 같은 IDO 플랫폼의 역할이 중요하다. 높은 ROI와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들이 수이 블록체인의 지속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터보스 파이낸스는 저비용 기반 IDO 플랫폼으로 수익률뿐만 아니라 유동성 공급 면에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향후 디앱(DApp) 및 신규 프로젝트 확장에 더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