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도지코인(DOGE)에 대한 관심도가 최저치를 찍은 가운데에서도 도지코인(DOGE)이 올해 2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의 분석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역사적 가격 사이클을 뚜렷한 상승 평행 채널 내에서 반복하고 있다. 이 패턴은 여러 시장 사이클에서 관찰되며, 도지코인의 큰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 도지코인의 가격 행동은 급격한 상승과 이후의 통합 기간을 반복해왔다.
그는 “도지코인은 이전 사이클을 반복 중”이라면서 “같은 평행선(채널)이 확인됐다. 우연이 아니다. 2025년 사이클 목표는 2달러, 2028년 사이클 목표는 8달러”라고 말했다. 현재 패턴이 유지된다면, 도지코인은 연내 2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8년에는 8달러 목표에 도달할 수도 있다.
#Dogecoin is REPLICATING its previous cycle ????
The same parallel lines (Channel) has been identified.
This is no coincidence.
$2 is a reasonable target for the 2025 cycle, and $8 for the 2028 cycle ????
Hodl your $Doge ???? pic.twitter.com/ii0FzyL3BB— Trader Tardigrade (@TATrader_Alan) January 9, 2025
긍정적인 기술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도지코인은 최근 관심도가 하락하며 가격도 내림세를 탔다. 샌티멘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DOGE는 지난달에만 시가총액의 28%가량이 감소했다.
현재 도지코인에 대한 시장심리는 지난 1년간 최저점에 가깝다. 도지코인은 군중 심리에서 5점 만점에 1점을 받으며 ‘약세(bearish)’ 평가를 받기도 했다. 리플(XRP)과 솔라나(SOL)가 각각 4점을 받은 것과 비교되는 수치다.
코인글래스의 파생상품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약 1863만 달러 상당의 도지코인 포지션이 청산됐다. 롱/숏 비율은 0.9272로 나타나며 여전히 약간의 비관적 분위기가 남아 있다. 다만 옵션 미결제약정이 4.89% 상승해 현재 62만5480달러로 나타나며, 트레이더들의 관심과 참여가 다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