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빗썸은 2025년 1월 10일 소닉 에스브이엠(SONIC), 세이프(SAFE) 원화 마켓 추가와 아하토큰(AHT) 원화 마켓 페어 추가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거래 편의성과 선택 폭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소닉 에스브이엠(SONIC)은 원화 마켓에서 거래를 지원하며, 입금 및 출금은 Solana 네트워크로 제한된다. 입출금은 공지 게시 후 3시간 이내부터 가능하며, 거래는 1월 10일 오후 4시에 시작된다. 기준가는 1110원, 입금 컨펌 수는 20회로 설정됐다.
세이프(SAFE)는 Ethereum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되며, 동일한 일정으로 거래가 시작된다. 기준가는 1376원이며, 입금 컨펌 수는 33회다.
아하토큰(AHT)은 원화와 비트코인(BTC)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Luniverse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된다. 거래는 1월 10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기준가는 9.788원, 입금 컨펌 수는 20회다.
신규 거래 지원 시 안전한 환경을 위해 초기 5분간 △매수 제한 △매도 가격 제한(기준가의 -10% 이하, +100% 이상) △자동 주문 제한이 적용된다. 자동 주문은 거래 첫 체결 이후 가능하다.
트래블룰 이행에 따라 빗썸은 지원하는 가상자산사업자 거래소와의 입출금만 허용하며, 지정 거래소를 통한 거래는 제한된다. 네트워크 확인 없이 잘못된 입금을 할 경우, 반환까지 오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빗썸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