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XRP가 투자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멘토 린다 존스는 XRP 보유자들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의견에 동의하며 주목받았다.
크립토폴리탄에 따르면, XRP는 12월 최고치에서 약 20% 하락했지만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기술 분석가 스테프는 고래들이 XRP에 몰려들고 있다는 크립토퀀트 차트를 공유하며 이를 뒷받침했다. 그는 XRP 보유자들이 부자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고, 존스는 이에 동의했다. 존스는 과거 XRP의 토큰당 가격이 100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했으며, 이는 현재 시세 대비 약 4445%의 상승 가능성을 의미한다.
XRP는 최근 소셜 미디어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관심을 받고 있다. 분석 플랫폼 산티멘트는 XRP가 시장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이 같은 관심은 XRP의 가격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당선 이후 XRP는 약 300% 급등했다. 새로운 행정부의 등장으로 암호화폐에 보다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스테프가 공유한 차트에 따르면, XRP 고래들이 바이낸스에 대량의 XRP를 유입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마지막 분기부터 2025년 1월 첫 주에 사상 최고치에 도달했다. 그러나 1월 9일 기준, 고래들의 바이낸스 거래는 다소 감소하며 3305건을 기록했다. 크립토퀀트는 이날 바이낸스로 유입된 XRP가 1억 3,400만 개에 불과하다고 보고했다. 일반적으로 고래들의 대량 거래가 매도 신호로 해석될 수 있으나, 스테프는 이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고래들이 장기적으로 XRP 가격을 견인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0일, 22:07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