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이더리움(ETH)이 2025년 시작 이후 가장 많은 수의 지갑 주소에서 ETH를 추가하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간) 코인리퍼블릭이 보도했다.
산티먼트(Santiment) 분석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2025년 첫 10일 동안 64만 5000개의 지갑을 추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비트코인이 추가한 10만 2000개의 지갑보다 높은 수치다. 이같은 차이는 ETH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을 반영할 수 있다. 이는 ETH 수요가 상승하고 있음을 시사할 수 있다. 이더리움은 12월 조정 이후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ETH 고래들의 저가 매수
일부 온체인 지표에 따르면 주말 동안 이더리움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대규모 보유자들의 유입량은 유출량보다 높았다. 유입량은 54만7230 ETH였고, 유출량은 32만1650 ETH로 훨씬 낮았다. 이는 고래들로부터 7억4300만 달러 이상의 매수 압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강력한 고래 활동은 향후 며칠 동안 암호화폐가 회복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하지만 이는 매도세가 완화되고 수요가 계속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이더리움 거래소 유입 흐름도 감소하고 있어 매도 및 매수 압력이 모두 줄어들고 있음을 나타낸다. 유출 흐름은 11월 첫째 주 이후 처음으로 눈에 띄게 감소했다. 이 구역은 11월부터 12월까지의 랠리를 촉발한 강력한 수요가 특징적이었다.
# 이더리움 단기 가격 회복 가능성
이더리움 가격은 최근 한 주 동안 약 15% 하락하며 하락세를 마무리했다. 이 하락은 1월 첫 주의 상승을 상쇄했다. 가격 움직임은 추가 하락 가능성을 시사하지만, 최근 24시간 동안의 2.79% 회복은 주목할 만하다. 역사적인 가격 동향에 따르면, 다음 주요 지지 수준은 3036달러 부근이다. 반면에 충분한 수요가 발생하면 지지 수준을 다시 테스트하지 않을 수도 있다. 관측 당시 이더리움은 다시 상승 중이었다. 이는 최근 고래 유입량의 급증과 일치했다.
여러 지표는 이더리움이 최근의 폭락 이후 반등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지만, 이는 강력한 수요가 재현되는지에 달려 있다. 분석가들은 ETF를 통한 기관 수요를 주시하며, 다가오는 주가 더 많은 이더리움 상승을 가져올지 주목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