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기자] 알트코인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알트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12일 크립토폴리탄이 보도했다.
바이낸스의 경우 2024년 5월 알트코인 거래량 비중은 50.8%였으나, 2025년 1월에는 78%로 증가했다. 알트코인이 활성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인 부라크에스메시(Burakkesmeci)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제외한 알트코인 거래량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해 2025년 1월 기준 77.83%에 도달했다” 며 “투자자들이 알트코인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있음을 시사한다” 고 말했다.
# 알트코인 거래 증가
부라크에스메시에 따르면 2025년 1월 바이낸스에서 거래된 알트코인 거래량은 78%에 달하며, 이는 지난 5개월 동안 11% 증가한 수치다.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지수는 46%로 아직은 비트코인이 우세함을 보여준다. 이 지수는 100대 암호화폐를 시가총액 기준으로 90일 가격 성과를 비교해 평가한다.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전체 시가총액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로, 보통 이 수치가 하락하면 알트코인 시즌이 시작됨을 알린다. 트레이딩뷰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57.74%로, 지난 30일 동안 2.41% 증가했다.
# 이더리움에 대한 기대
암호화폐 트레이더이자 분석가인 미스터 크립토(Mister Crypto)는 “이더가 다음 몇 주 내 저항선을 돌파하고 4000달러에서 8000달러로 급등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더가 전체 알트코인 시장을 촉발할 수 있다는 것.
비트와이즈 인베스트의 헌터 호슬리(Hunter Horsley) CEO는 엑스(X) 게시물을 통해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들이 올해 큰 도약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 분석가들은 알트코인 시즌이 이전과는 다를 수 있다고 전망한다.
크립토퀀트의 주기영 CEO는 “시장 주기가 불규칙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자본 이익을 순환시키는 방식이 촉발될 지 않을 수도 있다”고 했다.
주 대표는 “강력한 사용 사례와 서사를 가진 알트코인 프로젝트만이 성공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