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전설적인 트레이딩 전문가 피터 브랜트는 비트코인이 큰 상승세를 보이기 전 마지막 “덤프” 혹은 장기간의 통합 기간을 경험할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비인크립토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24년 말부터 비트코인은 7만 달러에서 10만 달러를 넘는 시기 동안 “펌프”를 경험했고, 현재 9만 5000 달러 부근에서 통합 국면에 머물러 있다.
브랜트는 X에 공유한 차트에서 비트코인이 주요 지지선을 지키지 못하면 7만 3018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 다른 주요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비트코인이 14만 달러까지 상승하거나 6만 7000 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불 페넌트와 헤드 앤 숄더 패턴을 근거로 이같이 주장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중요한 가격 결정 국면에 있다.
앞으로 비트코인에 대한 전망은 다양하다. 도널드 트럼프의 재선이 비트코인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스탠다드 차터드는 비트코인이 2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또한 분석가 겔트 반 라겐은 2025년 3월 30일까지 비트코인이 3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은 중요한 가격 결정 순간에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통합은 향후 방향성을 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