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비트코인 매입 계획이 최근 비트코인 붐 속에서 막대한 수익을 창출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주가는 최근 몇 달 동안 최고치를 기록했다. 회사의 비트코인 보유량은 40억 달러를 넘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성공은 다른 기업들에게도 영감을 주었다.
12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국 현지에서 여러 상장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재무 준비 자산으로 쌓아두는 전략을 승인했다. 이미 암호화폐에 투자한 기업들도 보유량을 늘리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창립자 겸 의장 마이클 세일러는 오래전부터 이런 움직임을 옹호해 왔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지난 여름 비트코인 국가 비축량을 만들겠다고 공언했고, 비트코인은 지난 12월 10만8000달러라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9만5000달러 이하로 하락했지만, 최근 여러 기업들이 자신들의 비트코인 보유 계획을 발표하면서 이 추세는 계속되고 있다.
# 테슬라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는 네 년 전부터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가을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새 지갑으로 옮겼지만, 판매 계획은 없다. 테슬라는 2021년 2월에 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공개적으로 투자했다. 당시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계획이었으나 환경 문제로 인해 후퇴했다. 현재 테슬라는 약 1만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 블록
결제 플랫폼 스퀘어를 운영하는 금융 서비스 대기업 블록은 8000개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잭 도시가 설립한 이 회사는 2020년 10월에 첫 비트코인을 매입했다.
# 럼블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럼블은 11월에 비트코인 전략을 승인했다. 럼블은 비트코인에 최대 2천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테이블코인 회사 테더로부터 775백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 리프로 델 브랜드
캐나다 대마초 기업 리프로 델 브랜드는 12월에 비트코인을 재무 준비 자산으로 채택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500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담보 채권을 통해 투자할 계획이다.
# 셈러 사이언티픽
의료기술 회사 셈러 사이언티픽은 지난 5월에 비트코인 매입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작년 하반기에 비트코인 구매 활동을 강화했다. 셈러 사이언티픽은 현재 2084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약 2억 달러 상당이다.
# 반자이
마케팅 기술 솔루션 회사 반자이는 11월에 자산의 최대 10%를 비트코인에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다. 반자이의 CEO 조 데이비는 비트코인이 회사의 자산을 다양화하고 장기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