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ETF를 캐나다 Cboe 거래소에서 출시, 캐나다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쉽게 투자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코인피디어가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Cboe 캐나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블랙록 자산운용의 캐나다 법인이 운용하는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ETF의 거래를 공식 발표했다. 이 ETF는 캐나다 Cboe 거래소에서 IBIT 심볼로 거래되며, 미국 달러 표시 단위는 IBIT.U로 거래된다.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ETF는 대부분 혹은 모든 자산을 미국 기반의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 ETF에 배분하며, 이 펀드는 장기적인 비트코인 보유를 목표로 한다.
블랙록 아이셰어스 캐나다 총괄 헬렌 헤이즈는 “캐나다에서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ETF를 출시한 것은 블랙록의 혁신과 투자자들에게 확장된 투자 기회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며 “이 ETF는 캐나다 투자자들에게 비용 효율적이고 편리한 비트코인 투자 방법을 제공하며, 직접 보유와 관련된 운영 및 보관 복잡성을 제거한다”고 말했다.
블랙록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ETF의 캐나다 출시는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투자 상품의 확장을 시사하며, 캐나다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비슷한 움직임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