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디지털 자산 리서치 책임자 제프 켄드릭이 비트코인이 9만 달러 이하로 하락할 경우 추가 하락 가능성을 경고했다. 14일(현지시각) 더블록에 따르면, 켄드릭은 비트코인이 분명하게 9만 달러를 하회할 경우 약 10% 추가 하락해 8만 달러 초반대까지 밀릴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켄드릭은 이 경우 다른 디지털 자산 가격도 동반 하락할 것이라며, 하락 추세가 끝난 이후에는 매수 기회를 모색할 것을 추천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9만6000 달러 수준에서 거래 중이며, 24시간 동안 5.7% 상승했다. 그러나 켄드릭은 최근 비트코인 현물 ETF 매수세가 이익을 내지 못하고, 강제 매도 또는 공황 매도 가능성이 매도세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켄드릭은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 제롬 파월의 매파적 발언 이후 디지털 자산이 거시적 환경에 의해 매도 압력을 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비록 단기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켄드릭은 비트코인의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며, 스탠다드차타드가 비트코인의 2025년 말 목표가를 20만 달러로 설정했다고 강조했다. 이는 트럼프 행정부 하에서 기관투자자 자금 유입이 재개될 것을 예상한 결과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5일, 04:29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