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주요 코인인 리플(XRP)과 카르다노(ADA)가 두드러진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덜 알려진 밈코인 토시(TOSHI)는 상위 100개 암호화폐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15일(현지시각)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고양이 테마의 밈코인 토시는 솔라나(Solana)와 베이스(Base)를 포함한 다중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며, 하루만에 110% 넘게 급등해 0.00036788 달러로 한 달 최고치를 기록했다. 토시의 급등 원인은 코인베이스가 1월 15일 토시를 로드맵에 추가하면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의 로드맵에 추가되는 기준을 충족하면 정식 상장 가능성을 암시한다.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도 토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크립토닷컴은 사용자들이 USD, EUR 등 20개 이상의 법정 화폐로 TOSHI를 쉽게 구매하고 크립토닷컴 비자 카드로 8000만 개 이상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주요 거래소의 지원은 관련 암호화폐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례가 있다. 지난해 코인베이스가 솔라나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토큰 텐서(TNSR)를 로드맵에 추가하면서도 가격이 70% 급등한 바 있다.
밈코인 부문도 지난 24시간 동안 반등하며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WIF △AI16Z △아쿠마이누(AKUMA) △스넥(SNEK) 등이 상승세를 기록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6일, 03:3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