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비(BOB, Build On Bitcoin)는 2025년에 비트코인 금융(DeFi)이 큰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예상하며, 비오비가 이 분야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비오비는 하이브리드 레이어-2 모델과 BitVM 브릿지, 비트코인 스테이킹 등의 혁신적 기술을 통해 비트코인의 보안성과 금융의 유연성을 결합하고 있다.
2024년 비트코인 금융은 비수탁(non-custodial) 스테이킹, LST(Liquid Staking Tokens), 그리고 BitVM 브릿지 기술 등으로 가능성을 증명했다. 비오비는 하이브리드 레이어-2(Hybrid L2) 모델을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생태계를 연결해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비오비 관계자는 “스마트 계약 기능, 롤업 기술, 개발자 도구가 빠르게 개발되고 있어 비트코인 금융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BitVM은 신뢰 최소화 브릿지와 비트코인 기반 롤업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기술이다. 비오비는 2025년에 BitVM 기반 브릿지를 출시할 계획이며, 이 브릿지는 △1시간 이내 완료되는 안전한 BTC 전송 △3자 신뢰 없이 입출금 가능한 기능을 제공해 비트코인 금융 생태계의 확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비오비는 비트코인 보안 네트워크(BSN)를 통해 스테이킹된 비트코인을 금융 거래 수수료의 일부로 바빌론 스테이커들에게 배분해 더 많은 비트코인이 금융 생태계로 유입되도록 하고 있다. 비오비는 비트코인 LST를 활용한 금융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접근성을 개선해 더 많은 사용자를 유입시키고 있다.
비오비의 목표는 비트코인을 탈중앙화 금융의 중심축으로 만들고, 격차를 줄여 비트코인 금융을 위한 가장 안전하고 접근 가능한 허브로 성장시키는 것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6일, 13:0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