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비트와의즈의 CIO 매트 호건이 현재 디지털자산 가격은 워싱턴의 정책 변화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 6개월 간 가치가 재평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매트 호건은 16일(현지시간) 엑스(옛 트위터)에 “전통적인 투자자들과 올해 투자유치를 위한 대담을 하면서 워싱턴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태도변화가 가격에 반영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전통 금융 인사들이 바이든 행정부의 반암호화폐정책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암호화폐 친화정책으로 변화가 미칠 영향을 과소 평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매트 호건은 이유는 암호화폐 외부 인사들이 업계의 환경이 얼마나 억압적이었는지 상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On my first road trip of the year speaking with traditional investors. One takeaway: The change in Washington's attitude toward crypto is not priced in. The reason is, it's hard for people outside of crypto to imagine just how oppressive the environment has been.
Unless you've…
— Matt Hougan (@Matt_Hougan) January 16, 2025
그는 “암호화폐에 가까이 있지 않았다면, ‘오퍼레이션 초크포인트(Operation Choke Point) 2.0’과 “임의적이고 변덕스러운” 규제 기관과 같은 것들은 음모론처럼 들린다”고 설명했다.
‘오퍼레이션 초크포인트 2.0’은 암호화폐산업과 관련자들의 은행 거래를 제한하는 탄압 행위를 말한다.
그는 “시장이 변화의 양을 깨닫고 향후 6개월 동안 암호화폐를 빠르게 재평가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