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 애니메코인(Animecoin, ANIME)이 오는 1월 23일 애니메(Anime) 토큰을 정식 론칭한다고 예고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컬처 코인’을 표방하는 애니메코인은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팬들이 애니메이션의 미래를 직접 형성하고 소유할 수 있는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해왔다.
$ANIME is launching on January 23. pic.twitter.com/u8fj82eEqf
— ANIME (@animecoin) January 17, 2025
# 웹3 최대 애니메이션 생태계 구축… 아즈키, 아비트럼과 협력
애니메코인 재단은 이미 2024년 3월 △아즈키(Azuki) △아비트럼(Arbitrum)과 함께 온체인 애니메이션 플랫폼 ‘애니메체인’ 개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어 같은 해 9월, 아즈키는 애니메체인 테스트넷 기반 플랫폼 ‘애니메닷컴(Anime.com)’의 대기자 명단을 오픈하며 웹3 애니메이션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애니메 토큰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면, 팬들은 자신이 열광하는 애니메이션 문화를 직접 소유하고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애니메이션 팬 1억 명 이상이 온체인 생태계로 들어올 수 있는 길을 열고,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토큰 홀더들은 단순히 작품을 소비하는 것에서 벗어나 애니메이션의 미래 방향을 함께 결정하고, 더 깊은 소통과 참여를 통해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애니메코인 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커뮤니티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애니메 토큰의 론칭과 함께 웹3 기반의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어떤 새로운 가치를 가져올지 주목되는 가운데, 애니메코인이 글로벌 팬들과 함께 구축해갈 애니메이션 문화의 미래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