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Decentralized Finance) 프로토콜 뉴클리어스(Nucleus)가 곧 무브먼트(Movement) 체인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뉴클리어스는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달러(USD) 자산에 대해 기본적으로 이자를 제공해 사용자가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손쉽게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출시와 함께 뉴클리어스는 새로운 비트코인 기반 자산 ‘moveBTC’를 무브먼트 생태계의 대표 자산으로 자리 잡도록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뉴클리어스는 △브리징 과정에서의 추가 보상 △인프라 프로젝트 수익 일부 배분 △MEV(채굴자 추출 가치) 일부를 유저에게 분배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무브먼트는 높은 보안성, 빠른 처리 속도, 모듈형 구조, 확장성을 갖춘 MoveVM 기반의 체인으로, 이를 통해 다양한 디파이 경험을 제공한다. 뉴클리어스 팀은 이러한 인프라를 통해 BTC를 활용한 이자 수익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뉴클리어스 팀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달러 등 다양한 자산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디파이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양사는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유저 유입과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7일, 17:24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