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는 최근 급등 이후 약간의 조정을 겪고 있다. 그러나 옵션 시장 데이터는 여전히 강세 심리를 나타내고 있다. 난센 리서치의 분석가 니콜라이 손더가드는 “콜 옵션에 더 큰 관심이 쏠리며 강세 심리를 보인다”고 말했다. 풋-콜 비율이 1 이하로 유지되면서 콜 옵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뒷받침한다고 덧붙였다.
파생상품 거래에서 콜 옵션은 매수자에게 특정 가격으로 자산을 매수할 권리를 부여한다. 반대로 풋 옵션은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한다. 손더가드는 풋-콜 비율이 증가하며 트레이더들이 롱 포지션에 대해 풋 옵션을 사용해 헤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에서 XRP 선물 미결제약정은 이번 주 중반 이후 계속 증가해 사상 최고치인 76억 달러에 도달했다.
코인글래스 데이터에 따르면 미결제약정은 월요일 이후 46% 증가했다. 그러나 XRP의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하락했다. 3100만 달러 규모의 XRP 포지션이 청산됐으며, 롱과 숏 포지션 청산 비율이 거의 비슷했다. 이는 시장이 양방향으로 급격한 가격 변동에 반응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유니티 월렛 COO 제임스 톨레다노는 XRP의 급등이 규제 명확성과 ETF 승인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XRP ETF가 승인된다면 기관 자본이 유입될 것”으로 예측하면서도 변동성에 대해 경고했다. 블록체인 기반 베팅 플랫폼 폴리마켓에서는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2025년까지 현물 XRP ETF를 승인할 가능성을 67%로 예측하고 있다.
뉴욕 시간 17일 오전 10시 53분 코인마켓캡에서 XRP는 3.21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2.55% 내렸다. 전일 고점은 3.39달러, 사상 최고가는 2018년 1월 기록한 3.84달러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18일, 01:0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