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도지코인(Dogecoin) 가격이 $0.44 저항선을 넘지 못하고 조정 국면에 접어들었다. 전문가들은 시장 내 약세 신호를 포착하면서,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고 코인리퍼블릭이 보도했다.
TD 시퀀셜 지표는 도지코인의 12시간 차트에서 매도 신호를 나타냈다. 이는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지표로, ‘9’ 매도 신호는 상승세가 반전되었음을 나타낸다. 최근 가격 움직임을 분석한 결과, 도지코인은 $0.44 저항선을 돌파하는 데 실패했다. 이러한 시각은 지표의 예측과 일치하며 가격 조정을 시사한다.
또한, 이동 평균 수렴 확산(MACD) 지표도 도지코인 시장에서 약세 신호를 보였다. 현재 MACD 라인은 신호선 아래에 있어 매도세가 우세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MACD 히스토그램의 음수 값도 이러한 약세를 뒷받침한다. 황소와 곰의 힘(BBP) 지표 역시 도지코인 가격의 약세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수치들은 시장에서 매도 압력이 높음을 나타낸다.
도지코인 가격은 오랫동안 $0.44 수준을 넘지 못하고 있다. 이 수준은 매수세가 확장되는 것을 제한하고 있다. TD 시퀀셜, MACD, BBP 지표 모두가 약세 신호를 보이는 가운데, 가격은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 도지코인 가격은 $0.3945에 거래되고 있으며, 24시간 동안 5.40% 하락했다. 거래량은 16.80% 증가하여 $7.16억을 기록,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시장 자본금은 $58.25억으로 하락해 강한 매도 압력을 반영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