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오수환 기자] 웹3 교육 프로토콜 오픈캠퍼스(Open Campus)가 메인넷 ‘에듀체인’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오픈캠퍼스는 블록체인 기반 온체인 교육 네트워크로, 이용자에게 다양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다. 오픈캠퍼스의 메인넷 에듀체인은 아비트럼 오르빗(Arbitrum Orbit) 기반 레이어3다. 온체인 정보 플랫폼 L2비트(L2beat)에 따르면 에듀체인의 메인넷에 예치된 총 자금(TVL)은 지난 17일 기준 1억5000만달러(약 2189억2500만원)를 기록했다.
오픈캠퍼스는 에듀(EDU)토큰을 기축통화로 삼아 이용자 대상의 교육 애플리케이션과 에듀파이(EduFi: 블록체인으로 교육자금 조달 등을 지원하는 온체인 교육 금융 서비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픈캠퍼스에 따르면 테스트넷에 배포된 47개의 댑(dApp)을 메인넷에 올릴 예정이다. 이용자는 메인넷상의 댑을 통해 유주(Yuzu) 포인트를 획득해 리워드(EDU 토큰)로 교환하거나 EDU를 활용해 에듀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얏 시우 애니모카 브랜드 공동설립자 겸 의장은 “이번 메인넷 출시는 교육과 블록체인의 융합으로 학생과 교육자의 상호작용 방식을 바꾸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픈캠퍼스가 교육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