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솔레이어(Solayer, $LAYER)가 진행한 커뮤니티 세일이 5724만 달러(약 759억 원)의 청약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세일에서는 1050만 달러(약 140억 원) 규모의 ‘에메랄드 직불카드(Emerald Debit Card)’ 판매와 첫 번째 $LAYER 토큰 분배가 이루어졌다.
총 4만 명 이상의 참여자와 20만 명이 넘는 등록자가 몰리며 $LAYER의 첫 번째 퍼블릭 세일이 완료됐다. 솔레이어는 세일 참여자들에게 에메랄드 직불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온체인(On-Chain) 자산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솔레이어는 이번 세일을 통해 블록체인의 분산성을 강조하며 커뮤니티 중심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했다. 그러나 진행 과정에서 봇 공격이 발생하는 등 여러 기술적 도전 과제가 있었다. 솔레이어와 빌드패드(Buidlpad) 엔지니어들은 일주일간 밤샘 작업을 통해 공정한 배분을 위한 기술적 대응을 완료했다.
솔레이어는 “세일을 통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네트워크 초기부터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의 조건을 제공했다”며 “압도적인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2025년 생태계 확장 나선다. 커뮤니티 및 개발자 확대
이번 커뮤니티 세일 참여자들은 솔레이어 에메랄드 직불카드를 받게 된다. 이 카드는 완전한 비수탁(Non-Custodial) 방식으로 △인피니SVM(InfiniSVM) △솔라나(Solana) 네트워크에서 온체인 잔고를 활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솔레이어는 앞으로 추가적인 카드 등급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솔레이어 저축 계좌(Savings Account)와 연계해 더 많은 사용자가 온체인과 오프체인을 연결하는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솔레이어는 이번 $LAYER 세일을 계기로 커뮤니티 및 개발자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인피니SVM 기반의 △세이빙스 어카운트 △네이티브 스테이블코인(sUSD) △직불카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디파이(DeFi) 연계 서비스 등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솔레이어 관계자는 “올해 커뮤니티와 개발자를 위한 생태계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2025년 비전과 신제품 출시 일정도 곧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
“SVM 솔라나 생태계 확장 위해 필수적, 유틸리티와 생태계 개발로 LAYER 차별화 이끈다” – 솔레이어 AMA | 블록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