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정화] OKX 벤처스가 텔레그램 AI 체인으로 자리 잡은 덕체인(DuckChain, DUCK)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덕체인은 약 10억 명에 달하는 텔레그램 사용자를 위한 편리하고 효율적인 웹3(Web3) 게이트웨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AI) 기반 도구와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기술을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단순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며, 암호화폐의 대중화를 촉진한다.
Exciting news!
OKX Ventures is investing in @Duck_Chain – the largest EVM blockchain on Telegram with 1B users. ????
With AI integration, cross-chain interoperability, and a focus on mass adoption, DuckChain is bridging Web2 & Web3. Join us in shaping the future of blockchain!… pic.twitter.com/f9AiWqZl24— OKX Ventures (@OKX_Ventures) January 20, 2025
덕체인은 텔레그램 주요 EVM 체인으로, 톤스케일랩스(TONScale Labs)가 개발하고 아비트럼 오르빗(Arbitrum Orbit) 기술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효율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AI 에이전트 △프라이버시 보호 △탈중앙화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의 선도적인 AI 프로젝트와 협력해 텔레그램 사용자의 웹3 진입을 돕고 있다.
현재 덕체인은 2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베타 메인넷 기준 6100만 건 이상의 온체인 거래와 930만 개 이상의 지갑을 기록했다. 일일 거래량은 약 100만 건에 달해 웹3 대중화에 대한 강력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OKX 벤처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향후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광범위한 도입과 응용을 촉진하며 더욱 긴밀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