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숏폼 플랫폼 셀러비(CELEBe)가 미국에 이어 일본 전용 앱을 출시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셀러비는 크리에이터와 시청자 모두에게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독특한 숏폼 플랫폼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셀러비는 사용자 맞춤형 피드를 제공하는 숏플리 서비스를 시작하며 알고리즘과 사용자 큐레이션이 결합된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
셀러비는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 5개국에 이어 올해 틱톡 금지법 시행이 유예된 미국과 일본 시장까지 공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권혁문 셀러비 대표는 일본 시장이 다소 보수적이기 때문에 현지화에 주력할 것이며, 현지 네트워킹을 적극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셀러비에서 적립한 포인트는 모바일 앱을 통해 보상형 토큰 팬시코인(FANC)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를 국내 거래소 빗썸을 포함한 여러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21일, 16:1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