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 기자] 글로벌 에듀테크 프로젝트 에덤(EDUM)이 블록체인 기반 M2E(Move to Earn) 플랫폼 슈퍼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덤은 학습 행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S2E(Study to Earn) 모델로, 교육과 블록체인을 결합해 글로벌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슈퍼워크는 사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보상을 지급하며,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M2E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은 운동과 학습을 결합한 X2E(X to Earn) 생태계를 구축해 사용자들에게 건강과 학습의 성장을 동시에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사용자 온보딩을 위한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플랫폼 연계를 강화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운동 및 학습 데이터를 활용한 NFT 프로젝트 기획 △기존 사용자 공유 △크로스 프로모션 등을 추진한다. 에덤은 슈퍼워크의 Superz 라인 미니디앱 프로젝트와 신규 NFT를 활용한 협력 이벤트를 진행하며, 발행된 NFT는 플랫폼 내 보상 및 혜택 제공 자산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에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효익을 제공함과 동시에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사회적 가능성을 입증할 중요한 모델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운동과 학습이라는 두 활동을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X2E 생태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