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오수환 기자] 웹3 기업 네스트리가 웹3 생태계의 장을 열어갈 블록체인 전문 커뮤니티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스트리는 기존 메시징 중심 서비스에서 브라우저 기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도입했다. 특히 파편화돼 있던 웹3 관련 정보들을 한 곳에 통합해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네스트리에 따르면 이번 커뮤니티는 급변하는 웹3 시장에서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핵심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영어를 기본 언어로 채택했다. 블록체인 업계의 최신 트렌드, 기술 분석, 정책 동향, 시장 리포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문가들의 심층 분석과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의견 교류가 자유롭게 이뤄지는 환경을 조성했다.
네스트리가 만들어 갈 커뮤니티의 특징은 사용자 친화적 설계에 있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설계로 신규 사용자들도 복잡한 학습 과정 없이 즉시 활용할 수 있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이번 커뮤니티 리뉴얼은 웹3 생태계의 본질적 가치를 구현하고자 하는 우리의 혁신 의지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사용자 경험 개선을 통해 글로벌 웹3 생태계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커뮤니티 출시는 네스트리의 장기적인 로드맵 중 첫 번째로 계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