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성우]앱토스(Aptos)가 레이어제로(LayerZero)와의 협력을 통해 멀티체인 생태계를 대폭 확장한다고 23일 밝혔다.
앱토스는 보안과 확장성을 겸비한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가 빠른 트랜잭션 처리와 간소화된 개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통합으로 레이어제로 V2가 정식 지원되면서, 100개 이상의 체인을 활용해 다양한 토큰과 DApp을 앱토스로 옮길 수 있게 됐다.
# 멀티체인 생태계 확장 가속화
레이어제로는 오라클(Oracle)과 릴레이어(Relayer) 두 요소를 통해 서로 다른 체인 간 메시지를 안전하게 전송한다. 체인 A에서 B로 메시지를 보낼 때, A의 엔드포인트가 메시지를 오라클·릴레이어에 전달하고, 오라클은 블록 헤더를, 릴레이어는 트랜잭션 증명을 B의 엔드포인트로 전송한다. 이 증명이 검증되면 메시지는 최종 도착지에 전달된다.
앱토스가 레이어제로 V2를 수용하면서, 고성능 레이어 1 특성과 멀티체인 자산 유입이 결합되어 생태계 활성화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기존 디앱 개발자들도 앱토스 상에서 멀티체인 연동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와 자산 풀을 폭넓게 확보할 수 있다.
앱토스 측은 “앱토스는 이미 높은 처리량과 안정성으로 주목받아 왔다”며 “레이어제로 V2 통합을 통해 여러 체인과의 상호운용성이 더욱 강화돼 디파이, NFT 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