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1월 23일, 애니메코인(ANIME)이 이더리움과 아비트럼 네트워크를 통해 출시됐다. 웹3 기반의 프리미엄 애니메이션 브랜드 아즈키(Azuki)가 지원하는 ANIME는 전 세계 10억 명의 애니메이션 팬들을 위한 커뮤니티 중심의 창작 네트워크를 목표로 한다.
애니메코인은 총 발행량 100억 개로 △바이낸스(Binance) △OKX △바이빗(Bybit) 등 주요 중앙화 거래소에서 거래를 지원한다. 토큰 클레임은 아비트럼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지며, 참여자들은 아비트럼에서 ETH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클레임 기간은 출시일부터 45일간으로 제한된다. 자세한 토큰 할당 및 클레임 절차는 공식 홈페이지(anime.xyz/faq)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커뮤니티 중심의 토큰 배분
애니메코인 재단은 지난주 토크노믹스를 발표하며 전체 발행량의 50% 이상을 커뮤니티에 할당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배분 구조는 애니메코인의 비전을 지지하고 초기 단계에서 기여한 커뮤니티 구성원을 위한 보상 체계를 강화하려는 의지를 반영한다.
애니메코인 재단과 아즈키는 VC(벤처 캐피털) 펀딩을 전혀 받지 않았으며, 탈중앙화된 커뮤니티가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 풀스택 애니메이션 전략과 애니메체인(Animechain)
애니메코인 재단은 ‘풀스택 애니메이션’ 전략을 통해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 창작 △메인스트림 배포 △전용 인프라 구축을 통합한 창의적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24년 3월, 재단은 아비트럼과 아즈키와 협력해 애니메이션 문화를 위한 전용 블록체인 ‘애니메체인’을 발표했다. 아즈키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웨이보 등 주요 플랫폼에서 10억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웹3 애니메이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최근 아즈키는 애니메닷컴(Anime.com)의 주요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콘텐츠 검색 △소셜 상호작용 △스트리밍 △수집품 △게이미피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을 밝혔다. 애니메닷컴은 애니메체인 생태계의 주력 앱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 커뮤니티 참여와 소유권
애니메코인의 도입은 팬들이 자신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문화를 직접 소유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팬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강력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 링크와 클레임 세부 정보는 애니메코인의 X 계정에서만 공유된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