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프로토콜(Story Protocol)이 팬 참여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IP 플랫폼 STR8FIRE와의 협력을 발표했다. 스토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투자자와 팬이 IP와 직접 상호작용할 기회를 제공한다.
기존 엔터테인먼트 IP 자산은 전통적 자금 조달 한계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었다. 그러나 STR8FIRE와 스토리의 협업으로 창작, 팬덤, 재정적 기회를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에서 지원한다. STR8FIRE는 스토리의 IP 토큰화 기술과 자사의 IP 개발·관리 전문성을 결합해 IP 소유자와 투자자에게 수익 분배 자동화, 투명한 소유권, 원활한 수익화를 제공한다.
STR8FIRE는 힙합 전설 올 더티 바스타드(Ol’ Dirty Bastard)와 노벨상 수상자 헤라르트 후프트(Gerard ‘t Hooft)와의 프로젝트 ‘THEXII’ 등 주요 IP를 플랫폼에 추가할 계획이다. 곧 출시될 IP 런치패드(Launchpad)를 통해 IP 소유자에게 분산형 자금 조달 솔루션과 투자자에게는 2차 거래 시장을 통한 유동성 확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STR8FIRE의 크리스 아이스버그(Chris Eisberg) CEO는 “스토리를 통해 단순히 자산을 토큰화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IP 관리와 수익 분배를 자동화하며 투명하고 확장 가능한 생태계로 전환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토리 공동 창립자 제이슨 자오(Jason Zhao)도 “블록체인이 창의성과 지식의 경제를 혁신할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23일, 11:24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