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카르다노(Cardano) 네트워크의 토큰 ADA의 가격이 주요 저항선 1.10 달러를 돌파하면 50% 이상 상승해1.50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23일(현지시각)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ADA는 지난주 8.7% 하락하며 1 달러 수준으로 조정받았지만, 0.95 달러까지 떨어졌던 가격에서 회복하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ADA는 약 11.4% 상승했으며, 지난달에는 52주 최고가인 1.30 달러에 도달한 바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ADA가 1.10 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면 1.50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현재 ADA 가격 움직임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반영한다.
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최근 하루 활성 주소 수가 5만개를 초과하는 등 네트워크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고래 투자자들은 최근 이틀간 1억 개 이상의 ADA를 매입하며 축적 중이다. 이러한 활동은 네트워크 성장과 ADA 가격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신호로 해석된다.
카르다노는 최근 중요한 기술 업그레이드인 플로민(Plomin) 하드포크를 통해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했다. 이 업그레이드는 9월의 창(Chang) 하드포크를 기반으로 발전했으며, ADA 보유자가 네트워크 거버넌스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카르다노의 기술적 성장과 네트워크 활동 증가, 그리고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결합되며 ADA의 가격 상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저항선을 돌파할지에 따라 ADA의 새로운 상승세가 결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