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기자]트럼프 대통령은 암호화폐 행정명령을 통해 명령 발표후 180일 이내에 실무 그룹은 대통령에게 디지털 자산 규제 및 입법 제안을 담은 보고서를 제출토록 했다.
보고서에는 다음 사항이 포함된다.
1. 디지털 자산, 특히 스테이블코인의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연방 규제 프레임워크 제안
2. 정부의 법 집행을 통해 압수한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국가 디지털 자산 비축 방안 평가
행정명령은 디지털 자산을 암호화폐, 디지털 토큰, 스테이블 코인 등 분산원장에 기록된 모든 디지털 가치표현으로 규정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을 의미하고, 디지털 토큰은 다양한 알트코인 들, 디지털 가치 표현은 NFT등 전반을 표현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미국은 다크 옙 실크로드에서 압수한 비트코인 등 모두 19만 8109 BTC를 보유하고 있다. 국가중 가장 큰 규모다. 이 비트코인을 포함해 더 많은 비트코인과 디지털 자산을 국가가 비축하는 방안을 마련토록 한 것이다.
미국의 비트코인 비축이 시작되면 러시아와 중국이 어떻게 대응할 지 주목된다.
중국도 19만BTC(18억 8310만 달러)를 보유하며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우크라이나(4만 6351 BTC), 영국(6만 1245 BTC), 부탄(1만 1688 BTC) 등도 상당한 양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엘살바도르는 6027 BTC를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