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Coinbase)가 아르헨티나, 케냐, 필리핀, 스위스 4개국 국민을 대상으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이 자국 금융 시스템을 개선할 수 있을지 조사한 결과, 대부분이 긍정적으로 응답했다.
시장 조사 전문 기업 입소스(Ipsos)가 수행한 이번 조사에 따르면, 이들 국가의 대부분 성인이 현재의 금융 시스템에 변화를 필요로 하거나 완전한 개혁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 응답자들은 △중앙집중화 △공정성 부족 △국가 통화 가치 변동성 △저축 및 거래의 어려움 등을 주요 문제로 지적했다. 이에 다수는 암호화폐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잠재력을 지닌다고 응답했다.
케냐에서는 응답자의 94%가 암호화폐가 금융 시스템 현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답한 가운데, 필리핀에서는 81%가 이를 해결책으로 보고 있다. 아르헨티나에서도 80% 이상의 응답자가 암호화폐가 경제 성장과 개인 금융 통제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반면, 스위스는 67%만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 금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스위스 국민들도 전통 금융 시스템에 대한 완전한 신뢰는 보이지 않았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24일, 05:24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