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의 움직임은 항상 주목받는다. 최근 그가 페페코인(PEPE)을 매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시장에 새로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동시에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부테린이 또 다른 유망 프로젝트인 리미틱스(Remittix, RTX)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에 대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리미틱스는 190조 달러 규모의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 시장을 혁신하려는 페이파이(PayFi)솔루션으로, 프리세일에서 이미 530만 달러 이상을 유치하며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페페코인, 부테린의 매수에도 하락세 지속
비탈릭 부테린의 페페코인 매수 소식은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지만, 페페코인의 가격 하락세는 이어지고 있다. 최근 24시간 동안 페페코인은 1.61% 하락했으며, 지난 7일 동안 10%, 지난달에는 11.7%의 손실을 기록했다. 부테린의 매수는 일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지만, 페페코인이 안정세를 찾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호재가 필요해 보인다.
#리미틱스, 페이파이(PayFi) 시장에서 돌풍 일으키다
리미틱스는 크로스보더 결제의 지속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PayFi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개인, 기업, 투자자들에게 광범위한 실용성을 제공하며, 특히 △낮은 수수료 △숨겨진 비용 제거 △빠른 결제 속도를 강점으로 내세운다.
리미틱스는 4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과 30개 이상의 법정화폐 지원을 통해 국제 결제를 단순화했다. 이 플랫폼은 중개 기관을 제거해 거래 시간을 24시간 이내로 단축하며,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확장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큰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리미틱스의 Pay API는 기업들이 암호화폐를 수락하면서도 결제를 법정화폐로 처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는 디지털 자산 채택이 늘어나는 가운데 기업들이 복잡한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을 제공한다.
리미틱스는 또한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플랫폼을 통해 처리된 결제는 일반 은행 이체로 보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사용 여부가 드러나지 않는다. 이러한 익명성은 블록체인 기술 통합을 원하면서도 기밀성을 유지하려는 개인과 기업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다.
또한 리미틱스는 전통적인 은행 시스템의 제약을 우회하며 금융 소외 계층에게 24시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필수 금융 도구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글로벌 금융 포용성을 증진시킨다.
#투자자들, RTX 토큰에 몰리다
현재 RTX 토큰은 0.282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프리세일에서 530만 달러 이상을 유치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분석가들은 프리세일 종료 시점까지 RTX 가격이 800%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에는 최대 5000%의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리미틱스는 실질적인 활용 사례와 탄탄한 기반을 갖춘 프로젝트로, 빠르게 변화하는 PayFi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투자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암호화폐 결제의 혁신을 이끄는 리미틱스가 부테린과 같은 주요 인물들의 관심을 받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페페코인과 같은 밈코인이 단기적인 시장 움직임을 이끌었다면, 리미틱스는 실질적인 유틸리티와 시장 혁신으로 장기적인 성장을 약속하며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PayFi 분야의 차세대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리미틱스의 행보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