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윤재] 웨이브(Wave) 가 루모즈(Lumoz)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루모즈는 영지식 증명(ZK) 및 인공지능(AI)을 위한 모듈형 컴퓨팅 레이어(Modular Compute Layer) 로, 이번 협업을 통해 웨이브의 DeFi 및 게임파이(GameFi) 인프라 와 강력한 컴퓨팅 솔루션을 결합할 예정이다.
루모즈, PoW 기반 탈중앙화 연산 네트워크 구축
루모즈는 작업 증명(PoW) 기반의 마이닝 메커니즘 을 활용해 롤업(Rollups), ZK-ML, ZKP 검증 을 위한 강력한 연산 능력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루모즈의 탈중앙화 증명 네트워크(Decentralized Prover Network) 는 약 40억 달러(약 5조3000억 원) 규모의 총 예치 자산(TVL) 을 확보하며 이더리움 L2 및 비트코인 L2 확장 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웨이브와 루모즈, Web3 혁신 가속화
이번 협업을 통해 웨이브는 루모즈의 컴퓨팅 솔루션을 활용해 DeFi 및 게임파이 인프라를 확장 할 계획이다. 웨이브는 다양한 Web3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로, 루모즈의 강력한 연산 지원이 더해지면 탈중앙화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 이다.
웨이브 측은 “루모즈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가 더욱 원활하게 Web3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의 협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웨이브와 루모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Web3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 블록미디어 리서처들이 쏙쏙 뽑아 전하는 시장 이슈 ‘아무거나 리서치’ 텔레그램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