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디지털자산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디지털자산 시장 실무위원회(PWG) 설립을 위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실무위원회는 미국의 디지털자산 산업 리더십을 강화하고 전략적 비축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시장은 이번 행정명령에 긍정적으로 반응했으나, 비트코인 가격은 큰 상승을 보이지 않았다. 24일 오전 8시 41분 기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 대비 0.27% 하락한 1억5557만원을 기록했다.
디지털자산 시장 실무위원회는 국가경제위원회(NEC) 산하에 설립되며, 데이비드 삭스 인공지능 및 디지털자산 의장을 중심으로 주요 부처와 기관들이 포함된다. 위원회는 디지털자산 규제 프레임워크 마련과 비축 방안 평가를 약 6개월 이내에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팀 스콧 상원 은행위원회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은 디지털자산 접근성 요구에 빠르게 대응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제이콥 킹 분석가는 이번 행정명령이 비트코인 언급 없이 광범위한 산업에 초점을 맞췄다고 평가했다.
한편, 디지털자산 시장의 투자심리를 나타내는 얼터너티브 공포·탐욕 지수는 75점(극심한 탐욕)으로 전날 대비 하락했다. 이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매도세가 강하고, 100에 가까울수록 매수 경향이 높음을 의미한다.
* 이 기사는 2025년 01월 24일, 09:15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